20222022. 3. 28. 17:36

 

뻔한 이야기라는 이유로 누군가는 자기계발 서적을 읽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치 건강보조 식품과 같이 가끔씩 한 권씩 보게 되면 술자리에서 써먹을 표현도 얻게 되고 때론 새로운 습관을 가지기 위한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기억하고 싶은 구절은 펜으로 표기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책장에 꽂힌 10년도 넘은 책들을 꺼내봤을 때, 당시 내가 줄을 그은 구절을 보면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래전 내가 중시 여겼던 생각을 엿보는 재미가 있어요.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성공의 경험, 이겨본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제 현실속에서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회사에서도 그리고 스포츠도 마찬가지죠. 우승을 해본 선수들이 결승전을 경기에서 지고 있더라고 표정에서, 몸동작에서도 우승의 경험이 없는 선수들보다 분명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많이 먹는다’ 라는 말이 있죠. 

작은 계획이라도 핑계 없이 목표를 달성하는 연습이 반복되면 목표 달성 근육이 강화된다는 말을 저는 믿습니다. 작지만 이 또한 성공의 경험이다. 자주 이겨본(자기 자신과의 혹은 누군가와의 대결에서) 경험 무척 중요합니다. 이는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부여해 주고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힘을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성공을 경험해 보지 못한 입장에서 제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나는 새로운 변화,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가? 지금의 익숙함을 떠날 생각이 없는 것인가? 자신감이 없는 것인가?'. 


작성일자: 2022.03.22 / 작성자: Lai Go 

Posted by Lai Go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