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011/Done2009.10.23 02:56

2009년 10월 22일 마이크로소프트의 7번째 윈도우! Windows 7 런칭 파티에 777명의 블로거 중 1명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번 런칭 파티 후기는 참여 블로거에 의해 최소 777개는 포스팅 될 듯 하네요.  

Windows 7 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세미나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RC 버전을 몇 개월 째 사용하고 있지만 모르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서 유익한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관련 기술적인 내용은 쏘옥~ 빼고 현장 스케치만 블로그에 살짝 올려 놓습니다.


광나루역 부근 어두운 주변을 환하게 밝히고 있던 멜론악스(MELON-AX), Windows 7 런칭 행사장!




건물 밖 야외 무대에선 Windows 7 로고와 함께 포토 타임과 저녁 식사가 진행되었고 1층 홀에선 INTEL, NVIDIA 등의 제품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중간에 판도라 TV에 생중계 되는 리포터가 이리저리 인터뷰를 하고 다녔지요.




2층에선 파워블로거와 대화가 진행되었고 자랑스런 TECHDATA 권순만(하쿠나마타타)님도 보입니다.  




무대가 오픈되고 클럽DJ 의 신나는 음악이 이어집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우' 대표의 발표에는 Windows 7 에 대한 강력한 자신감이 엿보였습니다. 약간 서투른 한국어 발음이었지만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 날 사회를 맡은 개콘의 변기수씨, 잘난 얼굴은 아니지만 그래도 단독샷 한 컷 남겨봅니다. 전 솔찍하니깐요....




하쿠나마타나, 김윤지님의 Windows 7 새로운 기능에 대한 소개 세션이 이어집니다.
집에서도 쉽게 회사 네트워크 리소스에 접근하는 Direct Access 와 Bitlocker to Go 기능이 기억에 남습니다.




손가락으로 Windows 7 멀티 터치의 기능을 아주 재미있게 표현해 주셨습니다. 이 외에도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직원과 MVP, 파워블로거를 통해서 Windows 7의 새로운 기능, 성능과 관련된 데모를 볼 수 있었습니다.




백승주 차장님과 f(x), 그리고..... 훔쳐보는 변기수씨.....  
Windows Media Center 를 소개하는 상황입니다만 동영상에 이렇게 집착하시는 이유는?




이야~ f(x) 멋진 공연 보고 왔습니다. 부러우면 지는거삼....!




친구가 설리는 꼭 찍어오라고 해서... 어렵게 한 컷....




소리가 안 들려 아쉽죠? 다른 블로거 분들께서 이미 공연을 동영상으로 찍어 포스팅 해 놓으셨더군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개콘 행복전도사 최효종씨가 마지막에 등장하여 시상식에 참여해 주었습니다. 군대갈 때도 환하게 웃으며 행복하게 가시길....
(요즘 군대간다고 찔찔 짜고 그러는 거 아니잖아요.. 최전방으로 가시길 바라며.... )




행사가 끝난 후 참가자 전원에게 Windows 7 Ultimate 정품을 주었습니다. 아쉽지만 32bit 였네요. T.T



행사장 분위기는 777명의 사진동호회 출사 현장 같았습니다. 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카메라를 구경해 본 적도 없는 듯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뿐만 아니라 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런칭 행사에 파워블로거들을 초대되는 사례가 점점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은 장소에서 똑같이 런칭 파티에 참여하였지만 777 가지 모두 다른 시선과 다양한 생각들이 곧 블로그에 쏟아지겠지요. 또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제품 데모에 대해 전반적으로 참석한 블로그들의 반응은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자, Windows 7 과 함께 새로운 PC 환경의 변화가 기대됩니다.


작성자 : Lai Go / 작성일자 : 2009.10.23

Posted by Lai Go